1. 구조와 기능
가. 구조와 각부명칭

관리기는 동력경운기와 비슷하며 본절에서는 동력경운기에 비해 구조적으로 주요 구조에 대하여 설명한다.

(1) 주.부 변속레버 주변속레버는 보통 전진 2단, 후진 2단으로 변속되며 부변속레버는 고,저의 2단으로 변환되어진다.변속레버를 조작할때는 반드시 주클러치를 끊고서 변속해야 하며 기종에 따라서는 저속에서 후진으로 변속할 경우 끊지않도록 하는 형싣도 있다.

(2) 주클러치 끊음 레버 주 클러치 조작은 동력경운기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지만 주클러치를 쉽게 또는 주클러치끊음 레버를 당기거나 엄지손가락으로 누르면 용이하게 조작할수 있다.


(3) 안전레버 또는 고속 정지레버 핸들을 돌렸을 때나 핸들을 역회전하여 작업할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안전레버를 사용하거나 고정레버를 고정위치로 고정한다. 또는 견제핀을 사용하는 형식도 있으며 이러한 장치는 후진작업시 기체가 작업자의 방향으로 고속발진하지 않도록 주변속의 변속조작을 규제하는 장치다.
(4) 핸들의 조절 핸들의 상하,좌우 조절은 상하조절레버를 사용하는 형식(360도 회전가능)과 핸들 상하조정 볼트와 핸들 회전레버를 사용하는 형식(180도 회전가능)이 있다.360도 회전이 가능한 형식은 핸들의 회전이 한쪽 방향으로만 회전하게되면 와이어류의 꼬임현상이 발생되어 각부조절이 불가능하게 되므로 한쪽 방향으로 계속사용하지말고 회전시킨 반대방향으로 되돌려 사용해야하며 이때 사이드 클러치는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5) 사이드클러치레버 사이드클러치의 조작은 동력경운기와 같으며, 기관 회전수를 낮추고 선회하고자 하는 레버를 잡으면 되지만 내리막 길에서는 반대로 작동된다.

(6) 로터리 조작레버 로터리 작업은 연결케이스를 작업의 종류 및 속도에 맞게 설치한 후 주클러치를 끊고서 조작레버로 조작한다. 또한 로터리 커버는 작업의 종류에 따라 상하로 조작할수 있도록 하였기 때문에 커버를 위로 올리면 흙이 멀리 날아가게 되고 내리면 흙이 가깝게 떨어지므로 심경작업, 중경제초작업, 두둑만드는 작업등의 종류에 따라 변화시켜야 한다.


(7) 미륜 조정 로터리 작업시 작업깊이는 미륜으로 조절하여야 하며 미륜을 올리면 작업깊이가 깊어지고 매리면 작업깊이가 얕아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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